포토스케치

홈 > 단체소개 > 포토스케치


포토스케치

홈 > 활동소식 > 포토스케치


인도네시아 롬복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대접했어요


롬복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셨나요? 롬복(Pulau Lombok)은 인도네시아 누사틍가라바랏 주에 속한 아름다운 섬입니다. 2018년 여름은 인도네시아 롬복에게있어 정말 잔인한 계절이었습니다. 7월29일-6.4SR/ 8월5일-7,0SR/ 8월9일-6.2SR/ 8월19일-7,0SR 강도의 지진이 롬복의 북부지방을 강타하며 약 500명의 사망자와 4,000명의 부상자, 40여만 명의 이재민을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북부 롬복의 가구 약 80%가 무너지고 서 있어도 파손이 심해 강제 철거에 들어가야 하고 경제는 마비된 상황이었습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북롬복 초등학교


좋은친구들은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 처한 롬복의 어린이들을 위해 롬복섬 북서부에 위치한 벤텍(Bentek)지역으로 향했습니다. 

지진 현장을 바라보는 박인제 변호사(남북평화재단 이사)


직접 바라본 지진의 피해는 우리의 생각보다 심각했습니다. 벤텍 지역은 6개 마을에 1,200여 명의 사람이 모여 사는 곳입니다. 주로 농업에 의해 생계를 이어가던 주민들은 자연재해 앞에서 손을 쓸 방법이 없었고 적절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여 피부질환과 배앓이 환자들이 많았습니다. 

벤텍 임시학교


좋은친구들은 벤텍의 임시학교 어린이들을 위해 급식 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했습니다. 부디 아이들이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친구가 되어주세요. 전쟁과 재해의 고통과 죽음에 처한 생명을 살리고 돌보는 일에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